본문 바로가기
카페, 소담소담

[도봉카페] 도봉관 'Dobongwan'

by 카페온어쓰 2020. 9. 25.
728x90

오늘의카페 : 도봉관

 

 

 

안녕하세요!
지구의 모든카페,
💗카페온어쓰💗 입니다.

 

요즘은 창문을 열고 날씨만 느끼고 있어도 

기분이 저절로 좋아지는 것 같아요 :)

여러분들은 가을을 어떻게 즐기고계시나요?

 

 

 

오늘은 하늘 화창했던 날 다녀왔던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도봉관' 이라는 

카페에 대한 솔직후기를 포스팅해볼께요!


'도봉관' 오시는 길 

서울 도봉구 노혜로 261

(서울 도봉구 창동 700-27)

 

창동고등학교 근처에 있어요!

 

지하철 탑승하는 경우

4호선 쌍문역 1번출구에서 977m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밖에 주차장도 있는데, 많이 안커서

차 2~3대 정도만 주차가능해요!!

 

 

 

그럼, '도봉관'을 구경하러가볼까요?

 

 

 

 

창동,도봉,쌍문에 예쁘고 아기자기한 카페가 많지만

그 중에서 '도봉관' 을 선택해서 다녀왔던 이유는 

바로 '도봉관' 이라는 이름에서 끌렸던 것 같아요!

 

 

 

카페에 도착하자마자 외관을 보고 이름이 굉장히 

잘 어울리게 건축해놨다고 느꼈어요ㅋㅋㅋ :)

 

로고도 산 봉우리로 되어있는데, 

아마 근처에 있는 도봉산을 의미하는거겠죠?

 

 

 

산봉우리를 분홍색으로 선택한 것도 인상적이였어요 !

쇼핑백, 테이크아웃잔 모두 동일한 색깔인 분홍색으로 

포인트를 줬는데 예쁘고 매력적이였어요 ㅎㅎ

 

1층 내부에는 카운터와 커피 내려주시는 곳이 

차지하는 비율이 대부분이였고, 

테이블은 4개 있었는데 보이는 것처럼

매장자체는 넓지 않았어요!

 

대신 2층이 있으니, 주문하고 올라가볼께요 :)

 

 

 

 

매장 전체적인 느낌은 토목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요

 

 

 

 

도봉관의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

 

 


BASQUE CHEESE CAKE

 

바스크 치즈케이크  7,000원

말차 바스크 치즈케이크  7,500원

 

COFFEE


버터크림라떼  6,000원

아메리카노  4,000원

카페라떼  4,500원

바닐라라떼  4,800원

아인슈페너  5,500원 

 

BEVERAGE

 

초콜릿라떼  5,000원

말차라떼  5,000원

청포도주스  6,000원

레몬에이드  6,000원

히비스커스/캐모마일/얼그레이  6,000원

 

GATEAU

 

휘낭시에  1,800원 

마들렌  2,000원


 

 

 

 

저희는 음료는 아메리카노 2잔과 

디저트로는 바스크 치즈케이크 1개를 주문했어요!!!

 

아메리카노 빨대 하나는 비닐이 씌워져있고,

하나는 비닐이 벗겨져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히히

 

정답은 원두의 종류가 달랐습니다.
하나는 산미가 들어간 맛의 커피였고, 

하나는 묵직한 맛의 커피였어요 :) 

주문할때 취향을 물어봐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도봉산 카페의 유명한 치즈케이크인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맛보기위해 주문해봤는데요!

 

우선 바스크치즈케이크가 낯선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 먼저 드릴께요 :) 

 

 


BASQUE CHEESE CAKE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최근 치즈케이크사이에서 

유행하고 있고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케이크이에요

'바스크 치즈케이크' 라고 검색창에 검색해봐도

만드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맛집까지 다양하게 나오더라구요!

 

스페인의 바스크라는 지역에서 유명한 

'스페인의 전통케이크' 라고합니다.

 

겉표면만 보면 까맣게 그을린 모습이라서 

마치 실수로 태운건 아닌지 의심이 들기도하죠 :) 

그게 바로 바스크 치즈케이크의 매력이에요 ㅎㅎ

높은 온도에서 표면은 태우는것처럼 그을려서

진하고 어두운 색깔을 띠게합니다.

그래서 더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것 같아요!


이제 '도봉관'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넘어올께요 

우선 비주얼적인 모습만 보면 10점만점에 10점!

 

맛은 촉촉하고 꾸덕하고 안에서 흘러나오는

풍부한 양의 크림치즈까지 요것도 10점!

 

저도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처음 먹어봤는데,

저희가 자주먹는 치즈케이크랑은 차이가 꽤 있었어요.

 

 

 

 

2층은 꽤 많은 테이블과 넓은 매장이 있었어요!
근데 좀 아쉬운건 에어컨을 안틀었는지 

너무 덥더라구요 ㅜㅜ.. 선풍기만 몇 대 있었고..

그 부분만 빼면 불편한 것 없이 잘 놀았어요

 

 

 

 

사람들이 다 가고나서 매장을보니

한적하고 여유로웠어요  :-)

 

통유리로 되어있는 카페이지만, 

햇빛이 너무 잘들어와서 블라인드를 내려놨구요!

블라인드에 비치는 로고도 예뻐보이네요 ㅎㅎ

 

오늘은 처음으로 '바스코 치즈케이크' 를 

먹어본 뜻깊고 행복한날이였어요 >_<

 

여러분도 기회되면 꼭 드셔보세요

특히 치즈케이크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대부분은 다 만족하실것같아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카페로 찾아올께요 

 

지구의 모든카페,
💗카페온어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