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소담소담

[익선동카페] 서울커피 'SEOUL COFFEE'

by 카페온어쓰 2020. 8. 24.
728x90

오늘의 카페: 서울커피


안녕하세요!

지구의 모든 카페,

💗카페온어쓰💗입니다.

이번에는 핫플중에 핫플이자,

카페좋아하는 사람이면 몇 번은 가봤을 그 동네

'익선동'에 있는 카페를 다녀왔어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서울커피 (SEOUL COFFEE)'

라는 카페리뷰를 포스팅 해볼께요 :)


익선동에 있는 서울커피가 본점이에요

여기는 친구가 보고나서 가보고싶다했던 곳인데
같이 방문한김에 생각나서 들린 카페에요!
외부는 한옥카페처럼 되어있어 멋있어요ㅎㅎ

내부는 넓고 매장분위기도 좋고 괜찮았어요

다만, 사람이 좀 많아서 처음에 앉을때는

문턱같은 자리에 앉았어요

근데 익선동이라 당연히

어디가든 붐비고 사람은 많겠죠?

익선동오면 감수해야 하는일이에요 :)

저희가 오고 얼마안되서 오신분들은 자리가 없어서
웨이팅하시더라구요!! 역시 핫플인정

위치는 아래참고해주세요

서울 종로구 수표로 28번길 33-3

지하철타고 오신다면

1,3,5호선 종로3가역 4번 출구에서 178m

같이 참고 해주시구요!

저는 익선동에서 항상 길을 헤매기때문에

이때도 역시 지도 켜놓고갔어요 ~

매번가도 넘 복잡한곳

ㅋㅋㅋㅋㅋㅋ ㅠㅠ

영업시간도 체크해주세요~!
매일 11:00 - 22:30


About 'SEOUL COFFEE'

어릴 적 엄마 손 잡고 거닐던

80년대 서울 시장거리를 떠올리면서

서울의 옛 감성을 다시 느끼기위해

시작하게 된 카페예요!

서양식디저트가 즐비한 요즘

꽈배기, 달고나, 식혜 등

우리의 옛 먹거리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어릴적 자주봤던

빛바랜 나무 대문, 정겨운 돌담 등

기억 속 아련한 옛날의 장소들도 떠오르구요!

낡은 것이 아닌 오래된 것의 아름답고 멋진모습을
느끼게해주는 그런 카페입니다 :)


이제, 서울커피 탐방하러 가볼까요?

문턱 같은 곳에 앉으면 이렇게 카운터부터
매장을 전체적으로 둘러볼 수 있어요!

근데 이거를 장점이라고 해야하나,,,

단점이라고 해야하나,,,

어쨌든! 생각보다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주문하고 신나는 수다타임 시작!

아! 근데 수다떨며 느꼈던 좀 불편했던건

저희 바로 앞에 저런 철문이 있었는데

저게 바로 화장실이였어요

그러다보니까 지나다니고 화장실 앞에서
기다리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ㅠㅠ...정신이 없었어요

그래서, 자리 나오는거 눈여겨보다가
살짝 조용한 자리로 후다닥 옮겼어요 !!!

저희는 음료는 봄딸기차와 비엔나밀크티

디저트로는 앙버터식빵을 주문했어요

앙버터식빵은 맛있었는데

버터자르는거랑 먹기가 불편했어요!ㅜㅜ

주변 둘러보니까 주로 비엔나밀크티랑
인절미테린느를 가장 많이 드시더라구요~~

인절미테린느는 아직 못먹어봐서

다음에 또 가게되면 먹어봐야겠어요!

가까이에서도 찍고 멀리서도 찍어봤어요!

문턱같은곳에 앉으면 탁자가 이런 현무암같은 돌로
된 탁자인데 사진 찍기에는 잘 나오더라구요 :-)

친구랑 수다를 떨고 있는데 뭔가 시선이 따가워서

위를 봤는데 누구냐 넌!

늠름한 어른 고양이 한 마리와

새끼고양이 3마리정도 있었어요~~

새끼고양이는 이리저리 돌아다녀서

못찍었는데 똥꼬발랄하니 너무 귀여웠어요 :)

저의 자리의 장점이라고 하면 동물좋아하는 저한테는

귀여운 고양이들을 볼 수 있었다는거..?

문턱이라고하면 바로 이런 문턱이에
나름 적응되면 괜찮아요 히히

제가 이때는 커피를 끊고 있었던 상태라 음료를 골고루 주문해서 먹을때라 이때는 봄딸기차를 먹어봤어요

처음 먹어봤는데 심심하니 괜찮았어요 :)

커피끊고 좋은 점이라면예전에는 카페가면 그냥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메뉴 보지도 않고 주문했는데

지금은 각 카페의 시그니처메뉴가 뭔지

어떤 음료가 맛있는지 자세히 보게돼요!!

주문할때는 오래걸리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더 많은 것 같아요^_^

오늘 포스팅도 여기서 마무리 할께요

모두 행복하세요
더위,건강 모두 조심하시구요

다음에도 좋은 카페로 찾아오겠습니다 :)

지구의 모든 카페,
💗카페온어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