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소담소담

[중국상해카페]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STARBUCKS RESERVE ROASTERY'

by 카페온어쓰 2020. 8. 31.
728x90

오늘의 카페 :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상하이)

안녕하세요!
지구의 모든 카페,
💗카페온어쓰💗 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상해에 위치한 카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거에요 !

앞서도 중국에 있는 카페를 몇 군데 소개해드렸는데

지금은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닌지라

그냥 편하게 이런 카페도 있구나! 하는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상해카페에 대한 포스팅은
다 스타벅스 관련 내용이네요!

전에 주가각에 있는 스타벅스를 포스팅했는데,

오늘은 상해 난징시루에 위치한 세상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리저브로스터리'
(STARBUCKS RESERVE ROASTERY)

를 방문했던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거에요!

세계에서 가장 큰 매장이라

꼭 가야겠다 생각했던 카페였어요

우선 스타벅스의 수많은 매장중에서

'스타벅스리저브' 는 어떤 매장인지에 대해서

먼저 자세히 다뤄보고 매장을 알려드릴께요!


' About STARBUCKS RESERVE '

'RESERVE' 리저브라는 의미는 원래 와인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저장' 혹은 '비축'의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RESERVE WINE은 보통 생산지의 와이너리에서

일년이상 숙성되며 가장 퀄리티있는 와인입니다.

이러한 의미를 스타벅스에 담아서 탄생한

스타벅스리저브는 '프리미엄 커피'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를 담은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잘 선별하고 숙성된

소량의 차별화된 커피를 선보이는 리저브

매장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리저브 매장에서는 6가지의

다양하고 특별한 [추출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CLOVER 클로버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 풍부한 아로마가 느껴지며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만 독점으로

사용하고 있는 커피머신이다.

2) BLACK EAGLE 블랙이글

개성있고 다채로운 풍미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주며,

블랙이글은 초고가를 자랑하는 커피머신입니다.

3)POC 푸어 오버 핸드 드립

은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전통적이며,

일반 가정집에서 내리는
종이 필터기반의 추출방식입니다.

4)SIPHON 사이폰

풍부하면서도 섬세한 아로마가 매력적인

깨끗하고 밝은 풍미가 가득한 커피를 제공해줍니다.

추출기구가 마치 실험관 비커와 가열기를

떠올리게 하는데, 공식 추출 시간은 7분으로
이런 과정을 보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5)CHEMEX 케맥스

POC방식의 변형버전으로,

추출방식은 POC와 같지만 고급 커피 필터인

케맥스커피메이커를 사용해 추출합니다.

COLD BREW 콜드브루

스타벅스에서 판매한 콜드브루가 큰 인기를 끌자

고퀄리티의 리저브 원두로 내리는

콜드 브루 음료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커피 매스터가 14시간 정성으로 추출하여

산미가 좋고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하고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약 66개의
스타벅스리저브 매장이 있습니다.

기본매장이랑 구분하는 방법은

출입문의 손잡이가검은색 배경에

STARBUCKS RESERVE 라고 적혀있어요.


궁금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저도 몰랐던 사실도 알게되고,

커피에 대해서 더 알게된 시간이였어요 >_<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리저브 매장인

'상하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

상해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는

약 800평의 규모를 가지고 있어요

이는 축구 운동장의 절반 크기이며

일반 매장의 300배에 해당할 정도에요!

정말 규모가 장난아니더라구요 ㅎㅎ

짜잔~ 가까이서 찍어봤는데 너무 웅장했어요!

좀 과장해서 말하면 박물관이나 미술관 같은 느낌이였어요 :)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중에서는
세상에서 제일 큰 규모라고하더라구요 !



그래서 얼마나 큰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방문할 수 있게되서 좋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들어가는 입구에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오늘 여기 파티하는거 아니죠? ㅎㅎ

매장이 넓고,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카페였던 만큼

머그잔,텀블러,원두 등등 기념할만한

물건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근데 마땅이 살 물건이 없어서 우선 패스했어요ㅎㅎ

카페 자체적으로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어요!

분위기 있고, 느낌있는 바처럼

가운데에서 바리스타가 주문한 커피를 직접 내려줬고

주문한 손님들은 둘러앉아서 커피를 마시도록 되어있었어요!

빵 부터 시작해서, 초콜릿까지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지만, 가격이 많이 비싸더라구요 ^^

하지만 그 만큼 쉽게 맛볼수없는 커피와 디저트겠죠..?

스타벅스에 위 사진같은 디저트는 처음봤어요!

카페를 왔는지 커피 박물관을 왔는지 헷갈렸어요ㅋㅋ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하고 있어서,
커피향도 진하고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제가 이 스타벅스에서 남긴 사진중에 가장 좋아하는 사진이에요!

사진 속에 3명의 직원분들은 진지하게 얘기를 나누고 계셨어요

그 모습이 너무 인상깊고, 일하는 모습이 멋있으시더라구요!!!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는 해당하는 규모만큼

무려 300명에 달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고해요!

직원이 300명이라니..그럼 손님까지 오면 매장안에는

총 몇명이 있는 걸까요? 대단해요!ㅋㅋㅋㅋ

단순히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커피를 마신다는 느낌으로 방문하면 안될 것 같아요!

결정적인 것은 커피제조라인뿐만아니라 초 대형 로스트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

보는내내 '우와' 를 몇번했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원두를 엄청난 크기의 기계에서 돌리고 있었는데,

이런 광경은 태어나서 처음봤어요 :)

또 궁금해졌어요..카페야..박물관이야..뭐야..?

정말 너무도 궁금했던 카페를 상하이
여행중에 방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당시에는 지어진지 얼마 안되서
구경하러 온 사람들이 대부분이였어요~
그래서 앉아서 먹기에는 어수선한 분위기라

열심히 구경만하고 커피는 못 먹었는데
ㅠㅠ 다음에는 커피도 맛보겠어요!!!

혹시나 상해여행을 계획 하신다면은
꼭 방문해보신는 걸 추천드릴께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다음에도 좋은 카페로 찾아올께요

지구의 모든 카페,
💗카페온어쓰💗

728x90

댓글